지난 4월 19일, 제 생일을 맞아 와이프님과 함께 간 신촌(창천동)의 "완차이"라는 중국집을 소개해드립니다. 무슨 중국집을 다 소개하느냐고 물으실 수 있겠지만, 미식가들에게는 꽤 소문도 난 중국집입니다.

이 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매운홍합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매운 양념이 되어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즐기지 못하는 분들께는 적극 권장하기는 힘들지만, 한두개 정도 맛을 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우정 낚지'처럼 속을 다 뒤집어 놓을 정도의 매운맛은 아니니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차이의 인기메뉴 매운홍합



그날은 저의 생일이었기 때문에, 코스요리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여기도 매운홍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희는 A코스를 주문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입맛을 돋구는 3품냉채가 나왔습니다. 메인인 '매운홍합'을 먹어야 하니 요건 적당히 맛을 보는 수준으로!~
매운홍합은 양념의 맛이 좋고, 맵기 때문에 꽃빵을 손으로 찢어 양념을 찍어 먹거나 홍합을 싸서 먹으면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운홍합의 양념과 잘 어울리는 꽃빵과 춘권


매운 홍합을 하나만 주문했을때는 꽃빵이 딸려나오지 않으니, 꼭 꽃빵도 주문하도록 하세요 ^^
춘권은 사이 좋게 하나씩 나눠먹으라고 2개가 나왔습니다.


참 매운홍합을 먹을때 꽃방외에도 꼭 필요한게 있으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안의 매운맛을 중화시켜줄 '물(↑)'과 '맑은 죽(↓)'이 필요하겠죠. 물은 매울때 먹어도 별 효과가 없긴 하지만 아래 '죽'은 매운맛을 정말 중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듯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무한리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칠향 소고기


그리고 '칠향 소고기'가 나옵니다. 소고기가 바싹 튀겨서 나오는데 고기를 먹는다는 느낌보다 쫄깃한 과자를 먹는것 같더군요. 맛은 역시나 좋았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배가 부르실것 같은데, 아직도 남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집의 기본 메뉴 '자장면'. 맛이 괜찮은 집인지 확인하려면 '자장면'만 먹어봐도 안다고 하지요. 지금까지 먹어본 자장면 중 가장 맛있는 '자장면'입니다. 물론 완차이 말고는 다 동네 중국집에서 배달시켜 먹은게 다긴 하지만요 ^^

마지막 자장면까지 먹고 났더니 왜 이리 힘들던지요. 역시 코스요리를 둘이 다 먹기에는 버거웠습니다. 그래도 마지막 후식까지 배안에 모두 넣고서 자리를 떴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사 시간에 가면 늘 줄을서서 기다리게 되는데요, 주방에서 들려오는 중국어들이 구수하게 느껴진답니다. 실제 사장님은 화교 출신으로, 신라호텔과 대형 중식당 경험이 있으시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콩나물


빨간색 화살표가 '완차이'가 위치한 곳입니다. 신촌 기차역 부근에서 연대방향으로 내려오다보면 민들레영토가 있는 삼거리 쯤에 왼쪽으로 골목이 있습니다. 그 골목으로 들어와서 바로 오른쪽의 막다른 길목을 보면 '완차이'라는 간판이 보이실겁니다. 말로 설명하기는 힘들지만 가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차이 입구..


첫째, 셋째 화요일은 휴무니까 피해서 가도록 하세요 ^^

완차이 [灣仔, Wan Chai] : 홍콩의 완차이지구(Wan Chai District)의 서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홍콩에서 가장 번잡한 상업지역 중 하나.